홍보센터

언론보도

항공물류 통합 가시성 정보 제공 ‘ECLink’ 솔루션

작성자
케이씨넷
작성일
2020-05-26 17:00
조회
67
기사입력 : 2014-08-20

KCNET, 항공물류 통합 가시성 정보 제공하는 ‘ECLink’ 솔루션 출시

효율적인 재고 관리, 물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어

 

관세청 전자문서 중계사업자인 케이씨넷(KCNET, 대표 : 여영수)이 항공수출 e-Freight서비스 이용 업체의 업무 편의성을 강화하고, 통합 가시성(Visibility)을 제공하기 위해 ECLink 솔루션을 지난 1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.

이 솔루션은 포워더 내부의 업무 프로그램(Forwarder Management System, 이하 FMS)과 e-AWB, 항공사 및 세관 정상 접수 여부 등의 적하목록 데이터 처리 결과, 항공사 운송 상태정보(Freight Status Updates) 등을 자동으로 연계해 업무 담당자들이 FMS 상에서 모든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.

10월 이후부터는 적하목록 취합정보, 세관 승인정보, 품명 검증 결과정보 등 다양한 세관 정보가 결합된 통합 가시성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ECLink를 통해 제공될 예정으로,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원하는 대형 화주들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류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.

또한 상반기에 연계가 완료된 SITA Champ, 데카르트, Ezycargo 등 해외 유수의 항공물류 네트워크들과의 정보 공유를 통해 항공물류 무 서류화 프로젝트인 e-Freight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.

KCNET 관계자는 “현재 글로벌 포워더를 중심으로 10여개 업체가 ECLink 솔루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”며 “ECLink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
ⓒ 물류신문(http://www.klnews.co.kr)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